공기 중 발암 물질 90% 제거하는 공기 정화 식물

산업화가 빠르게 진행되어서 공기 중 발암 물질이 많습니다. 포름알데히드, 벤젠, 트리클로로에틸렌, 크실렌, 아세톤 등의 유해 발암 물질을 90% 제거하는 공기 정화 식물을 집에서 키우는 것을 생각해 보세요. 실내 공기 중 유해 물질을 제거하는 것과 더불어 스트레스를 줄여주고 긍정적인 에너지가 생기도록 도와줍니다.


집에서 키우기 좋은 공기 정화 식물

공기 정화 식물의 정화 능력은 식물의 종류, 잎의 크기, 광합성 속도 등에 따라 달라집니다. 일반적으로 는 잎이 크고 광합성 속도가 빠른 식물이면 더 좋은 공기 정화 능력을 보여줍니다. 이러한 공기 정화 식물은 공기 유해 물질로 발암 물질이기도 한 포름알데히드, 벤젠 등을 정화합니다. 이런 유해 발암 물질은 실내에서 자주 접하고 사용하는 가구, 페인트, 접착제, 청소 용품 등에서 발생을 해요. 그래서 우리도 모르는 사이에 발암 물질에 노출이 되는 것이죠.

공기 정화 식물에 꽃이 핀 모습이다.
공기-정화-식물


집에 공기 정화 능력이 있는 다음과 같은 식물 키우기에 도전해 보시는 것이 어떨까요? 각 식물의 장단점을 정리해보겠습니다.

  • 아레카 야자 :
    야자수과 식물로, 키가 크고 잎이 많아 실내 공기 정화 효과가 뛰어납니다. 햇빛이 잘 다는 곳에서 키워야 하며, 물을 자주 주어야 합니다.
  • 드라세나 :
    용과과 식물로, 다양한 종류가 있어서 선택의 폭이 넓습니다. 관리가 쉽고, 햇빛이 약한 곳에서도 잘 자라서 키우기 좋습니다.
  • 산세베리아 :
    아스파라거스과 식물로, 뱀 꼬리와 비슷한 모양을 하고 있어요. 물을 적게 주어도 잘 자라서 관리가 쉬운 편입니다.
  • 스파티필룸 :
    아스파라거스과 식물로, 하얀 꽃이 피는 식물이어서 예쁩니다. 물을 자주 주어야 하며, 화분 바닥에 물이 고이면 뿌리가 썩을 수 있어서 자주 들어서 물을 제거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 잉글리시 아이비 :
    포도과 식물로 덩굴성 식물입니다. 쉬운 관리가 장점이고 햇빛이 적어도 잘 자랍니다.
  • 포토스 :
    천남성과 식물로, 잎이 둥글고 녹색을 띱니다.

공기 정화 식물의 정화 능력

공기 정화 식물의 정화 능력에 대한 여러 연구가 있는데요. 미국 NASA의 연구에 따르면 아레카야자, 벤자민고무나무, 산세베리아, 스파티필룸, 잉글리시 아이비, 포토스, 디시디아 등의 식물은 공기 정확 능력이 뛰어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국내의 한 연구에 따르면 공기 정화 식물은 공기 중의 벤젠 농도를 최대 76%까지 감소시킬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1등 공기 정화 식물 키우는 방법은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1등 공기 정화 식물 아레카야자 키우기 관리 방법 알아보기

독일 연방청(UBA)에서 2009년부터 2011년까지 진행한 연구 결과 공기 중 발암 물질 포름알데히드, 벤젠, 크실렌 등 유해 물질을 제거하는데 공기 정화 식물이 효과적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 연구에 따르면 포름알데히드는 최대 90%까지 감소시킬 수 있고 크실렌은 50%, 아세톤 농도는 최대 40%까지 감소시킬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여러 연구의 결과는 공기 정화 식물이 공기 중 발암 물질 제거에 효과적인 수단임을 확인 시켜주었습니다.

식물로 꾸민 욕실로 상쾌한 기분이 드는 사진이다.
식물로-꾸민-욕실

보이지 않는 것이 항상 가장 소중하잖아요. 지구에 살고 있는 유기체라면 공기가 없이 살 수 없죠. 단 몇 분이라도 공기가 없으면 죽는 것이 너무 당연합니다. 매일 매일 마시는 공기. 공기 정화 식물을 집에 키워서 공기도 정화하고 좋은 기분, 긍정적인 생각으로 하루하루를 채워보시는 것이 어떨까요?